[정보] Can You RUN It?

Posted 2008. 8. 29. 15:31 by kbh96941

새로운게임들이 나오면 일단 걱정부터 앞설겁니다.

"과연 내컴터에서 저런 화려한 게임들이 무난하게는 아니더라도 돌아긴할까.."

그럼 일단 희망을 가지고 사양이 안되도 다운부터 받습니다.

요세 대작게임들은 DVD시디로 나오기때문에 용량이 높은건 5기가를 훌쩍넘어버리죠

그럼 2종류로 나뉩니다.

정품을 구입안하고 다운받는사람들 아니면 돈을 몇만원주고 정품 CD를 구입하는사람들

뭐 다운받는다고 뭐라할 그런 사람 아니니 신경쓰지 마시고...이야기 계속합니다.

다운받는 사람들은 빠르게 다운받으려고 파X노리나 파X구리 혹은 엔X스크 혹은 폴더플X스 등등 웹하드나 P2P로 공짜로 다운받거나 1~2천원정도 코인을 충전후 다운받습니다.

정품CD로 구매한사람들은 몇만원 주고 CD를 사서 집으로 오면서 기대에 부풉니다.

다운받은 사람들은 다운이 완료되면서 기대에 부풉니다

힘들게 힘들게 다운받은사람들과 정품CD를 사온사람들 둘다 게임설치를 시작 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실행해보면 대부분 게임 제작사및 후원회사의 로고가 뜨겠죠

그리고 메인화면을 마주하면 아까 기대에 부푼마음이 한층더 업됩니다.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보면 이뭐 킹밷...

너무 느릴겁니다. 돌아간다해도 자신이 원하는 정도로 안돌아가주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풀옵을 생각했는데 생각처럼 그렇게 잘안되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정품 CD를 돈주고 산 사람들, 다운받은사람들, 둘다 기대에 부푼마음은 산산조각이 나버리고 기분은 착찹하죠

그럼 게임은 다시 지워버리게되고 하드는 텅빈 용량만이 자리를 차지하고있게 됩니다...




이런 고통을 그나마 줄이기위해 이런 사이트가 있습니다.

Can You RUN It?

목록에서 게임을 선택후 [Can You RUN It?]이라는 버튼을 눌르면

사이트에서 컴퓨터의 부품모델명 및 클럭수치를 확인하고 게임을 돌리기에 적합한지 확인해줍니다.

게임을 구지 설치해서 직접 확인해볼필요가 없어지니 매우 편하죠

물론 버튼을 눌르면 엑티브 싱크 설치가 필요하다고 설치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알아본바 다행히 컴퓨터에 악영향을 미치는것은 없었기에 마음편히 [예] 를 눌러주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풀옵으로 돌리기 힘든 사양이라면 중옵으로 플레이 가능하다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버전이 낮다고 나오는 경고메세지는 무시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길